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취방 필수템 알려드립니다. (생필품 제외)

by 게임연구실 2023. 7. 25.

자취방 필수템 7종

안녕하세요? 

가전을 연구하는 가전연구소입니다. 요즘 1인 가구가 많습니다. 제가 처음 자취했을 때, 하루에 하나씩은 꼭 인터넷으로 주문하거나 밖에 나가서 사 오는 일이 많았던 것 같아요. 그게 자취의 묘미긴 하지만, 오늘은 자취방에 있으면 꼭 쓸 일이 많고 삶의 질을 급상승시켜주는 몇 가지 아이템을 소개하려 합니다. 광고성 글은 없으니 제가 간단히 그린 그림과 보며 알아볼까요~?

 

1. 전동 드릴

전동드릴

 이건 처음에 욕심으로 사는 건 줄 알았습니다. 근데 너무 쓸데가 많은 거 있죠? 처음에 책상이나 의자 가구를 주문하게 되면 택배가 오는데 드라이버랑 같이 오게됩니다. 그러면 일일이 피스 하나 손으로 다 돌리면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손도 아프고 시간도 3~4배는 걸렸던 것 같아요. 이런 일을 몇 번씩 겪고 나니 전동드릴이 간절해졌습니다. 고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우리는 생계형으로 마련하는 것이 아니니 몇만 원대로 구비해 놓을 수 있습니다. 집에 있으면 일 년에 10번 이상은 꼭 도움받게 될 꿀 필수템이라고 자부합니다.

 

2. 구급함

구급함

 1인 가구는 혼자 삽니다. 혼자 사는데 아프게 되면 당장 챙겨줄 사람이 없죠? 그러다 보면 갑자기 부모님 생각이 나면서 뿌엥하면서 울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대비해서, 조금 다치거나 아프다 싶으면 바로 꺼내 바르거나 복용할 수 있는 구급함이 정말 필요합니다. 요즘은 배달대행도 있어서 약국 심부름도 가능하긴 하지만, 가성비가 너무 떨어지잖아요? 미리 구비해 두면 그만큼 좋으니까 꼭! 구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걸 선물로도 해 본 적이 있는데, 꽤 좋아합니다 : )

 

3. 멀티 쿠커

멀티쿠커

 멀티쿠커가 뭐고? 라고 하실 분도 계시겠지만, 익히 알고 계신 것입니다. 전기냄비라고도 많이 부르는데, 자취방에서 간단히 라면 먹거나 계란 삶을 때 유용합니다. 저는 사실 여기다 고기까지 구워봤는데, 열이 좀 약하긴 해도 가능하긴 하더라고요. 정말 멀티 쿠커라는 걸 알게 됐습니다. 이 작은 게 작은 집에서 만능 역할을 해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네요. 하지만 생활필수품이라고는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별점은 한 개 내렸습니다. 

 

 

4.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말해 뭐합니까. 에어프라이어는 요즘 1개 1 가구는 지키는 것 아니겠어요? 실제로 튀기는 것보다 사실 맛은 떨어지지만, 실용성면에서는 정말 따라올 수가 없는 필수템이죠. 이 가전제품이 등장하고 나서는 정말 삶의 질이 달라졌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냉동제품이 에어프라이어 전용으로도 정말 맛있게 잘 나와서, 아직 가지지 않으신 분들은 간곡히 추천드립니다. 사실 유튜버처럼 생닭을 사서 에어프라이어 요리하거나 이런 경우는 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냉동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제 사고 남은 치킨이 있다면, 다시 소생시킬 수 도 있습니다. 이 기계가 말이죠.

 

5.  무드 등

무드 등

 독서 좋아하시는 분, 자기 전에 휴대폰 하시는 분들은 꼭 추천드립니다. 자기 전에 책을 읽을수도 있고, 눈 아프지 않게 적절한 밝기로 휴대폰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형광등이나 방LED등을 켜놓은 것보다 분위기는 정말 3배 좋습니다. 혼자 생각하기도 좋고 다이어리 정리하기 등 분위기 있게 할 수 있습니다.

 

 

6. 미니 건조기

미니 건조기

 몇년 전 의류 건조기의 등장으로 사람들의 삶의 질이 또 크게 한번 달라졌습니다. 놀랍습니다. 자취방에서 빨래하고 탈탈 털고 널고 마를 때까지 기다리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요즘은 빨리 돌리고 그대로 건조기 넣어서 1시간 후에 빼면 빨래 완성입니다. 건조기는 굳이 필요 없을 것 같지만, 장마철에는 진가를 발휘합니다. 옷에서 냄새도 나지 않고, 구김 없이 (건조 완료 후 바로 뺀다면) 보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취방에 큰 건조기를 넣긴 좀 그렇지만 요즘은 미니 건조기도 많이 나와서 꽤나 도움 됩니다.

 

 

7. 전기 파리채

전기 파리채

 여름에 모기, 혹시 모를 바선생님(바퀴벌레)을 잡기 힘들어하시는 분 요거 필수 아이템이라 생각해요. 내가 살고 있는 집의 벽에 혈흔을 묻히기 싫다면, 지지세요. 모기 잡는데 재미도 두 배입니다. 밤새 잠 못 자게 한 모기를 순식간에 없애버립니다. 벌레 손으로 못 잡는 분들에겐 필수템입니다.

 

 오늘은 자취방 필수템 7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떤가요? 다들 하나씩은 가지고 계신가요? 하나씩 없는 건 없으신 가요~? 자취방 필수템이라지만 사람마다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유용하게 써왔던 것들 위주로 정리했습니다. 많은 도움 됐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