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건없는 파킹통장 금리비교 추천 TOP 10

by 게임연구실 2023. 10. 6.

 파킹통장은 매일 금리를 복리로 주고, 갑자기 큰 목돈이 있는데 어디 넣어야 할지 모르는 그때 잠시 넣어두면 이자를 받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애용되고 있습니다. 잠시 받는 이자라도 금리비교는 해보시고 가장 좋은 곳에서 받아야겠죠? 조건 없는 파킹통장을 금리 높은 순으로 비교하여 추천드리겠습니다.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

 사실 파킹통장이라는 명칭이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원래 CMA 통장이 입출금 가능하지만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통장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개념이 조금 변경되어 예금 보호가 되면서도 자유 입출금 가능하며 금리마저 높은 상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상 파킹통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킹통장관련-뉴스
파킹통장 출처: KBS NEWS

 파킹통장이라는 말이 재밌게도 자동차 주차할 때 Parking 이라는 곳에서 왔습니다. 잠시 주차하듯 돈을 예금하고 곧 인출하겠다는 의미를 가진 통장입니다. 말 그대로 자유입출금이죠.

 

조건 없는 파킹통장 금리비교

 항상 적금이라든지 상품을 보면 조건이 많아서 기대 금리보다 반도 못 받을 때가 많았습니다. 조건을 보면 월급 통장으로 써야 한다든지 신용카드를 만들어야 한다든지 결국에는 금리 반토막이 나죠. 그래서 이런 불편함을 덜어드리기 위해 조건 없이 가입가능하며 예금자보호되는 상품을 모았습니다. 1 금융은 금융사명 뒤에 (1), 2 금융은 뒤에 (2)를 입력했습니다.

 

<아래 표는 높은 금리순으로 정리됐습니다.>

상품 이름 금융사명 금   리(%) 상세 설명
E-RUN파킹통장(예스뱅킹) 예가람저축은행(2) 3.3
예가람저축은행
머니쪼개기 애큐온저축은행(2) 3.2
애큐온저축은행
e-푸른 보통예금 푸른저축은행(2) 3.0
푸른저축은행
비대면저축예금 JT친애저축은행(2) 3.0
JT친애저축은행
KDB Hi 입출금통장 KDB산업은행(1) 2.3
KDB산업은행
플러스박스 케이뱅크(1) 2.3
케이뱅크
KDBdream Account KDB산업은행(1) 2.2
KDB산업은행
JB MY금고 전북은행(1) 2.0
전북은행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카카오뱅크 2.0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통장 토스뱅크 2.0
토스뱅크

 

더 많은 상품을 보고 싶어요

 

 보시다시피 2금융에서 더 높은 금리를 줍니다. 이유는 1 금융보다 대중의 신용이 부족하며, 금리를 높여서 메리트를 가지기 위해서입니다. 그래도 전부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입니다.

예금자보호
예금자보호

 

파킹통장 장단점

 개인적으로 이용해보고 쓴 후기는 토스 이외에는 별로 편의성이 떨어지는 듯합니다. 사실 애플리케이션을 쓰다 보면 다 비슷하지만 토스가 이상하게 접근성을 좋게 만들었는지, 자주 접속하게 됩니다. 그리고 은행 간 송금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기도 하고, ATM출금무료나 기타 이벤트들이 많아서 자주 접속합니다.

파킹통장-장점
파킹통장 장점

 그래서 이런 면에서는 파킹통장의 장점자유로운 입출금목돈으로 이자 받는 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반 입출금 통장 대비 금리가 높죠. 단점으로는 예금보다는 당연히 낮은 금리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예적금은 우리가 묶인 돈이라 생각하여 쉽게 해지하지 않는데, 이건 자유입출금이 가능하다보니 출금 유혹에서 나오기 쉽지 않습니다.

파킹통장-단점
파킹통장 단점

 만약 토스뱅크를 사용하신다 하면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약 2,000만 원의 금액을 넣었을 때 하루 1,000 원대로 이자가 나오니 매일 편의점 커피정도는 무료로 먹을 수 있게 되는 샘이겠죠. 이렇게 생각하면 참 괜찮습니다.

파킹통장은-편의점커피를-준다
파킹통장은 편의점 커피를 준다.


 오늘은 조건없는 파킹통장을 금리 비교해 봤습니다. 저는 토스뱅크를 주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파킹으로는 토스만 한 게 없다고 생각하는데, 본인의 편의에 따라 정해지는 거겠죠.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늘 말씀 드린 파킹통장 상품 금리 또는 상품 상세는 상황별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모든 금융 관련 행위는 본인 판단 하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