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타크래프트 저그 정석 빌드, 이거 알아야 승률 10% 증가!

by 게임연구실 2024. 9. 8.

요즘 피시방에서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하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피시방은 물론 사양이 높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데요. 이제는 CD가 필요없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많은 고인물 유저때문에 우리 신규 유저들이 들어왔다 나가버리기 쉬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들의 승률을 10%라도 올려줄 수 있는 비법을 가져왔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저그 정석 빌드

바로 저그 정석 빌드인데요. 정석 빌드를 알아야 그에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모른다면? 그냥 몸으로 배우면 됩니다. 너무 오래 걸리죠. 정석 빌드를 하나씩 쓰면서 어떻게 전략을 짜야하는 지 알아볼까요!

 

하나 아셔야 하는 것은 정석 빌드대로 한다고 하여, 무조건 이기지 않습니다. 사실 빌드는 2~3분 내면 다 타버리고, 각 상황 별로 대응을 다르게 해야하기 때문이죠. 그게 바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묘미입니다. 그리고 피지컬(손동작)도 많이 반영된다는 것 꼭 아셔야 합니다!

 

오버풀

빌드: 9 오버로드> 8드론> 9 가스 생산 후 취소하고 드론> 10 스포닝풀> 라바 모아서 저글링

 

빠른 저글링 생산할 수 있는 방법이며, 프로토스의 질럿을 손 쉽게 상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그는 가스를 취소하면 인구 수가 1이 줄기 때문에, 드론 한 마리를 더 생산할 수 있는 것이죠. 대신에 가스를 취소함으로써 발생하는 미네랄 손해는 감수해야 합니다. 

 

12풀

빌드: 9 오버로드> 8 드론> 9 가스 생산 후 취소하고 드론> 12 드론(계속)> 스포닝풀> 11 해처리> 드론> 11가스> 11드론

 

드론을 많이 생산해서 앞마당을 일찍 가져가는 방법입니다. 이건 프로토스한테는 사실 좀 약합니다. 질럿이 먼저 오게되면 막을 방도가 없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일찍 나오지 못하는 테란 대상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요즘 테란 상대로 스포닝풀 짓지 않고 바로 해처리로 가서 생더블을 가는 경우도 있는데요. 성공하면 빠른 자원 취득으로 폭탄 물량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만만한 상대(?)라면 한번 해 볼만 하겠는데요.

 

상대적으로 저그는 정석 빌드가 다양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할 수 있는 초반 빌드는 다양하지 않은 건데요. 초보라면 오버풀로 감을 익히면서 12풀도 해 보고 생더블도 하고 계속 이긴다면 트리플도 시원하게 가져가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저그 정석 빌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모르면 어렵고 알면 쉬운 것이 스타크래프트입니다. 처음에는 빌드 참고하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릴 땐 종이에 써서 보면서 했었던 추억이 나네요. 우리 명석한 머리로 고인물들 탈탈 털어봅시다!

스타크래프트-저그-정석-빌드
스타크래프트 저그 정석 빌드